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강좌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강좌

 

지난 10월 31일(화) 제네바신학대학원 소예배실에서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강좌가 있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강좌는 정연철 교수(구약학)의 “종교개혁 신학의 성경론과 신앙”, 신승욱 교수(조직신학)의 “실제적 의(Iustitia Propria)와 전가된 의(Iustitia Imputata) 개념 비교 – 어거스틴과 칼빈의 해석을 중심으로”, 이현상 교수(실천신학)의 “종교개혁자 칼빈의 선교사상”, 석기신 교수(조직신학)의 “종교개혁신학의 열매, Francis Turretin(1623-1687)의 Institutio Theologiae Elencticae”라는 제목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교단 산하 지교회의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을 포함하여 120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모든 순서가 잘 진행되었다.

모든 강의가 끝난 후에 오후 4시부터 기념예배를 드렸다. 기획처장 신승욱 교수의 사회, 이현상 교수의 기도, 총장 강구원 목사의 설교와 축도로 진행되었다. 이후 식당에서 만찬을 나눔으로 모든 행사를 마쳤다.

이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한 경향교회를 비롯한 교단의 지교회들에 감사드리며, 이번 강좌를 통해 종교개혁의 아름다운 유산이 우리 교단 교회들에서 좋은 결실로 나타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