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개혁 제501주년 기념특강

종교개혁 제501주년 기념특강

종교개혁 제501주년을 기념하여
2018년 10월 28일(주) 오후2시부터 경향교회 제2성전에서 제네바신학대학원 교수진의 기념특강이 있었습니다.

모세언약(Mosaic Covenant)의 구속사적 위치와 역할 – 조직신학 신승욱 교수
마틴루터의 생애 – 교회사 황명길 교수
종교개혁과 신앙의 확신 – 조직/성경신학 석기신 교수

순서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경향의 성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종교개혁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상기하고, 하나님의 크신 역사를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금번 종교개혁 제501주년 기념특강을 통해 개혁주의 신앙과 신학을 확립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종교개혁 제501주년 기념특강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기도해주신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드리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종교개혁 제501주년 기념특강

종교개혁 제501주년 기념특강

종교개혁 제501주년을 기념하여 2018년 10월 28일(주) 오후2시부터 경향교회 제2성전에서 제네바신학대학원 교수진의 기념특강이 열릴 예정입니다.

모세언약(Mosaic Covenant)의 구속사적 위치와 역할 – 조직신학 신승욱 교수
마틴루터의 생애 – 교회사 황명길 교수
종교개혁과 신앙의 확신 – 조직/성경신학 석기신 교수

순서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돌아가고자 했던 종교개혁을 기념하고 금번 특강을 통해 개혁주의 신앙과 신학을 다시 기억하고 자신의 신앙을 성장시키는 기회로 선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종교개혁 제501주년 기념특강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기도를 바랍니다.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 학칙 및 시행세칙 개정(안) 공고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 학칙 및 학칙시행세칙 개안(안) 입니다.

의견수렴기간 : 2018.09.03-2018.09.21

학칙,시행세칙개정 신구대조표

학칙 시행세칙 개정(안)2018

2018학년도 2학기 개강감사예배

2018학년도 2학기 개강감사예배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 2018학년도 2학기 개강감사예배가 지난 8월 28일 오전 11시부터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교단 목사님들과 많은 성도들이 함께 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총장 강구원 박사의 사회, 영남노회 한창환 목사(감계소망교회)의 기도, 경향교회 제네바신학대학원 후원회의 특송, 생활관장 김대희 교수의 성경봉독, 경향교회 여전도회연합회 찬양대의 찬양, 교단 총무 표성철 목사(대구광명교회)의 “바울, 바울, 바울”(행 9:1~19)이라는 제목의 설교, 교수 소개, 장학금 기탁 및 증서 수여, 총무처장 권구석 장로의 헌금기도, 경향교회 여성중창단의 특송, 교학처장 황명길 교수의 인사 및 광고, 이사장 석기현 목사(경향교회)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이날 개강감사예배에 참석한 모든 성도에게 경향교회에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2학기를 개강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가 어떠한 형편에도 주님이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개혁주의 신앙과 신앙을 파수하고 전파하는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모든 성도들의 끊임없는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린다.

 

제네바신학대학원 총동문회 기도회

제네바신학대학원 총동문회 기도회

지난 8월 27일(월) 오후 8시부터 제네바신학대학원 소예배실에서 총동문회 기도회가 있었다. 1부 예배는 김길곤 목사의 설교와 이정인 목사의 기도, 홍록두 목사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2부 기도회에서 먼저 총장 강구원 박사가 기도제목을 나눈 후 고일곤 목사의 인도로 기도회가 진행되었다. 제네바신학대학원의 기도제목을 위해 동문이 함께 모여 기도로 하나님께 간구하는 시간이었다.

 

2018학년도 1학기 종강감사예배

2018학년도 1학기 종강감사예배

지난 6월 12일(화) 오후 12시 10분부터 제네바신학대학원 소예배실에서 2018학년도 1학기 종강감사예배가 있었다. 예배는 김석현 원우의 사회, 최성진 원우의 기도, 총장 강구원 박사의 “제네바신학대학원생”(디모데후서 2장 14~18절)이라는 제목의 설교, 표정화 원우의 헌금기도, 정용훈 원우의 광고, 총장 강구원 박사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예배 후 종강축하순서를 가진 후에 식당에서 준비된 중식을 나누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강 이후 교수님들은 연구사역과 분교에서 강의를 맡아 수고하게 되며, 원우들은 각 사역현장에서 그동안 공부했던 것들을 적용하고 익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1학기 개강부터 종강에 이르기까지 학사일정을 선하게 인도해주신 하나님과 학교를 위해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교단 산하 모든 지교회들과 성도들의 기도에 감사드린다.

 

제2회 제네바신학대학원 학생수련대회

 

제2회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 학생수련대회가 “예수를 바라보자”(히 12:2)는 주제 아래 4월 24일(화)부터 27일(금)까지 총장 강구원 박사와 교수들을 강사로 하여 은혜 가운데 진행되었다.
첫째 날 저녁예배는 황명길 교수의 사회, 이하은 원우의 기도, 정연철 교수의 ‘나의 사명’(사 6:8)이라는 제목의 설교와, 교단 총회장 김길곤 목사의 설교로 진행되었다.
둘째 날 새벽예배는 김석현 원우의 사회, 황명길 교수의 ‘길르앗 야베스 사람들’(삼상 11:1~5)이라는 제목의 설교로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이현상 교수의 ‘하인즈 코헛의 자기 심리학과 기독교상담에의 적용’이라는 주제의 특강이 있었다. 오후 공동체 훈련은 교내에서 학생과 교수, 교직원이 함께 하는 윷놀이로 진행되었다. 저녁예배는 김대희 교수의 사회, 표정화 원우의 기도, 석기신 교수의 ‘심히 큰 능력이 하나님께 있습니다’(고후 4:7~10)는 제목의 설교와 축도로 진행되었다.
셋째 날 새벽예배는 박재형 원우의 사회, 신승욱 교수의 ‘교회는 그의 몸이니’(엡 1:20~23)라는 제목의 설교로 진행되었다. 오전과 오후에는 고양 스타필드에서 사제동행 훈련이 있었다. 저녁예배는 신승욱 교수의 사회, 김석현 원우의 기도, 총장 강구원 교수의 ‘예수를 바라보자’(히 12:2)는 제목의 설교와 축도로 진행되었다.
마지막 날에는 학교를 청소하고, 폐회예배를 드린 후 결산영상을 시청하며 받은 은혜를 기억하며 새롭게 결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련대회 기간에 교단의 많은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이 저녁예배에 참여하여 학생들과 함께 은혜를 나누고 신학교를 위해 기도하고 결단했다.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힘껏 찬조해 준 많은 교회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진행될 신학교의 남은 학사일정과 교수들과 학생들을 위해 끊임없는 기도와 지원을 부탁드린다.

 

2018학년도 입학식 및 1학기 개강감사예배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 2018학년도 입학식 및 1학기 개강감사예배가 지난 3월 6일 오전 11시부터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교단 목사님들과 많은 성도들이 함께 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교장 강구원 박사의 사회, 서남노회 고일곤 목사(하림교회)의 기도, 경향교회 제네바신학대학원 후원회의 특송, 기획실장 신승욱 교수의 성경봉독, 경향교회 여전도회연합회 찬양대의 찬양, 서남노회장 송완영 목사(방축교회)의 “모세를 부르신 하나님”(출 3:1~6)이라는 제목의 설교, 교수 소개, 신입생 입학선서, 장학금 기탁 및 증서 수여, 경향교회 여성중창단의 특송, 교학처장 황명길 교수의 인사 및 광고, 이사장 석기현 목사(경향교회)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이날 입학식과 개강감사예배에 참석한 모든 성도에게 경향교회에서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2018년도에는 2명의 신입생이 입학했다. 많은 신학교가 신입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서도 신입생을 보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제네바신학대학원대학교가 어떠한 형편에도 주님이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개혁주의 신앙과 신앙을 파수하고 전파하는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모든 성도들의 끊임없는 기도와 후원을 부탁드린다.

 

2017학년도 제2학기 종강감사예배

2017학년도 2학기 종강감사예배

 

지난 12월 13일(수) 오후 12시 10분부터 제네바신학대학원 소예배실에서 2017학년도 2학기 종강감사예배가 있었다. 예배는 김석현 원우의 사회, 김윤식 원우의 기도, 총장 강구원 박사의 “다 일어나 아이로 올라가라”(여호수아 8장 1~9절)는 제목의 설교, 표정화 원우의 헌금기도, 정용훈 원우의 광고, 총장 강구원 박사의 축도로 진행되었다.

예배 직후 모든 교수님들과 모여서 함께 준비된 케이크를 나누며 원우들과 종강을 축하했다. 사진촬영을 마치고 식당에서 갈보리교회에서 준비한 삼겹살을 구워 먹으며 즐겁게 교제하는 시간을 보냈다. 종강 이후 교수님들은 연구사역과 분교에서 강의를 맡아 수고하게 되며, 원우들은 각 사역현장에서 그동안 공부했던 것들을 적용하고 익히는 시간을 가질 것이다. 2학기 개강부터 종강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사일정을 선하게 인도해주신 하나님과 학교를 위해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교단 산하 모든 지교회들과 성도들의 기도에 감사드린다.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강좌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강좌

 

지난 10월 31일(화) 제네바신학대학원 소예배실에서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신학강좌가 있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강좌는 정연철 교수(구약학)의 “종교개혁 신학의 성경론과 신앙”, 신승욱 교수(조직신학)의 “실제적 의(Iustitia Propria)와 전가된 의(Iustitia Imputata) 개념 비교 – 어거스틴과 칼빈의 해석을 중심으로”, 이현상 교수(실천신학)의 “종교개혁자 칼빈의 선교사상”, 석기신 교수(조직신학)의 “종교개혁신학의 열매, Francis Turretin(1623-1687)의 Institutio Theologiae Elencticae”라는 제목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교단 산하 지교회의 목사님들과 성도님들을 포함하여 120명이 넘는 인원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모든 순서가 잘 진행되었다.

모든 강의가 끝난 후에 오후 4시부터 기념예배를 드렸다. 기획처장 신승욱 교수의 사회, 이현상 교수의 기도, 총장 강구원 목사의 설교와 축도로 진행되었다. 이후 식당에서 만찬을 나눔으로 모든 행사를 마쳤다.

이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후원한 경향교회를 비롯한 교단의 지교회들에 감사드리며, 이번 강좌를 통해 종교개혁의 아름다운 유산이 우리 교단 교회들에서 좋은 결실로 나타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